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북교육정보원, (주)투블루와 업무협약…'타일' 보급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성식기자 송고시간 2017-01-14 09:06

모바일시대에 걸맞는 맞춤형 교육정보 제공 가능

교육정보 자동제작 툴 보급으로 최적화된 정보 전달
13일 충북도교육정보원(원장 이은순.왼쪽)이 교육정보원에서 (주)투블루(대표 우혁준)와 맞춤형 교육정보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갖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충북도교육청)

충북도교육정보원(원장 이은순)과 (주)투블루(대표 우혁준)가 교육가족들에게 모바일 시대에 신속하고 정확한 맞춤형 교육정보 제공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양측은 13일 충북도교육정보원에서 업무협약식을 갖고 교육정보 자동제작 툴 ‘타일’ 을 교육기관에 보급하기로 했다.

‘타일’은 텍스트만 입력하면 자동으로 카드뉴스를 디자인해주는 웹 서비스이다.

이미지 카드뉴스 뿐 아니라 동영상 카드뉴스 서비스도 제공하며 인포그래픽 등 다양한 이미지 콘텐츠들이 자동으로 디자인된다.

카드뉴스는 모바일 시대에 적합한 콘텐츠 형식으로 한정적인 화면 사이즈에 최적화된 정보 전달로 그 효과가 크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도교육청과 22개 산하기관, 각급학교들은 모바일에 최적화된 가정통신문을 쉽고 빠르게 제작하고 도교육청 ‘소통알리미’ 앱으로 학부모들에게 전달할 수 있게 됐다.

세부 협약 내용은 ▶ 도교육청 관내 모든 기관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카드뉴스 자동제작 툴 배포 및 제공 ▶ 카드뉴스 자동제작 관련 교육컨텐츠 및 교육 지원 ▶ 카드뉴스 자동제작 툴 활성화 지원 등이다.

투블루 우혁준 대표는 “이번 협약으로 기존 종이 가정통신문을 모바일 시대에 맞게 카드뉴스 형태로 바꾸는 혁신적인 사례가 될 것”이라며 “도교육청과 함께 교육 일선의 변화에 함께 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교육정보원 관계자는 “교육가족에게 정보화시대의 흐름에 맞춘 방식으로 신속, 정확한 교육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원활한 소통과 협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