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해경 신임의경, 부모와 함께하는 병영체험 실시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7-01-14 14:30

군복무 시작하는 자녀 걱정말고 맡겨주세요
14일 인천해경서가 신임의경들의 복무생활 적응에 기여하고자 가족을 초청해 해양경찰 근무여건을 체험해보는 병영체험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은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사지제공=인천해양경비안전서)

인천해경서(서장 황준현)가 신임의경들의 복무생활 적응에 기여하고자 14일 가족을 초청해 해양경찰 근무여건을 체험해보는 병영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인천해경서는 지난 11일 의무경찰 교육을 마치고 전입한 신임의경 총 9명의 부모를 초청해 해양경찰의 업무를 소개하고 복무생활 전반에 대해 설명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오후에는 특별외출을 실시해 부모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해 함정 근무 생활을 앞둔 신임의경들의 심리적인 안정과 건강한 복무생활을 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번 체험에 참가한 신임의경 부모는 “해경 의무경찰로 입대한 아들의 생활이 궁금하고 걱정됐다”며“이번 기회를 통해 많이 안심된다”고 말했다.

인천해경 관계자는 “귀중한 자녀들을 믿고 맡겨주신 만큼 지속적인 관심과 배려로 활기차고 건전한 병영생활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인천해경은 신임의경 전입 시 1주일 동안 적응교육, 안전교육, 취사실습 등 각종 교육을 진행해 빠른 적응을 돕고 건강검진을 실시하는 등 건강하고 활기찬 병영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