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2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북구도서관, 세계 책의 날 행사 진행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7-04-06 23:00

장미꽃 드림(Dream) 행사
인천북구도서관이 오는 23일 세계 책의 날을 맞아 시민들의 독서의욕을 고취시키고자 장미꽃 드림(Dream) 행사를 갖는다. 

장미꽃 드림(Dream)은 세계 책의 날에 대한 상징적인 의미를 담아 당일 종합자료실과 어린이자료실에서 도서대출하는 이용자 선착순 423명에게 1인 1송이씩 장미꽃(조화)을 선물하는 행사로 책과 함께 장미꽃에 꿈과 소망, 희망을 담아 드린다는 의미가 함축돼 있다.

세계 책의 날의 유래는 지난 1995년 국제연합총회에서 세계인의 독서 증진을 위해 정한 날로 정식명칭은 세계 책과 저작권의 날이다.

이 기념일은 독서와 저술 및 이와 밀접히 연관된 저작권의 증진에 기여하면서 책의 창조적, 산업적, 정책적, 국내적, 국제적 측면 등 다양한 면모를 끌어내는데 그 목적을 가지고 있다.

날짜가 오는 23일로 결정된 것은 책을 사는 사람에게 꽃을 선물하는 스페인 까딸루니아 지방 축제일인 세인트 조지의 날(St. George's Day)에서 유래됐으며 셰익스피어, 세르반테스가 사망한 날이기 때문이기도 하다.

인천 북구도서관 김창수 관장은 “세계 책의 날이 다른 어떤 기념일보다 제대로 정착됐으면 하는 바람이 있고 책으로 하나 되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북구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독서문화과(032-363-5013~4)로 문의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