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8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전남도교육청, 감염병 유행 대응 모의훈련 모더레이터 양성 교육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기자 송고시간 2017-08-28 18:47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28일 본청 대회의실에서 교육지원청 담당자와 학교 보건교사 69명을 대상으로 감염병 유행 대응 모의훈련 모더레이터 양성 교육을 실시했다.

모더레이터는 토론을 진행하고 도구와 기법을 활용해 구성원들의 자율성과 다양성을 최대한 끌어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람을 말하며, 이번 교육은 ‘2016~2020 학생 감염병예방 세부대책’ 수립에 따라 올해 처음 실시됐다.

이날 교육은 교육부 ‘학생 감염병 대응 모의 합동훈련 모형 개발’ 에 연구진으로 참여한 동국대학교 의과대학 유석주 교수 진행으로 모의훈련 방식과 모더레이터 역할, 모더레이터 모의훈련 실습 순으로 이어졌다.

교육에 참여한 한 담당자는 “학교 내 감염병이 유입됐을 경우 본인의 역할을 확인하고, 확산 방지를 위해 학교, 교육청, 보건소 등 유관기관간의 공조 체계로 신속 대응 할 수 있는 자신감을 키워주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왕명석 체육건강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구성원간의 역할과 임무를 충분히 숙지해 교육기관 내 감염병 발생 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도교육청은 이번 모더레이터 양성 교육을 바탕으로 오는 9~12월 교육지원청 주관으로 각급학교와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감염병 유행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