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스포츠
'배틀그라운드' 정식 버전 출시...누적 판매량 2500만 장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고유진기자 송고시간 2017-12-21 19:15

(사진 출처 = '배틀그라운드')

배틀그라운드 정식 버전이이 나온다.

블루홀의 자회사 펍지는 21일 출시를 앞두고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1.0버전 업데이트를 위한 긴 점검에 들어갔다.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은 얼리 액세스(베타) 버전을 선보인 지 9개월 만이다. 정식 버전은 새로운 콘텐트가 추가되고 UI(사용자 환경)도 확 바뀌는 등 한층 업그레이드된다.

PC 1.0 정식 버전에서는 새로운 기능보다는 이용자 편의성 향상에 초점이 맞춰졌다. 1.0 버전에서는 우측 상단에 게임 진행 상황이 일괄 표시되고, 좌측하단에 팀원의 정보가 표시되는 등 사용자 인터페이스(UI)가 개선된다.
 
(사진 출처 = '배틀그라운드')

대표적으로 ’지형지물 넘기(파쿠르)‘ 기술이 추가돼 앉기 키와 점프 키를 동시에 누르지 않고도 높은 벽이나 건물을 넘을 수 있게 했다.

또 다른 신규 기능인 ’킬캠‘을 이용하면 게임 속에서 사망했을 때 적이 자신을 죽인 화면을 돌려볼 수 있다. 불법 프로그램(핵)을 사용하는 이용자가 늘면서 자신을 죽인 상대가 핵 사용자인지를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배틀그라운드는 100명의 게이머가 고립된 섬에서 최후의 1인이 살아남을 때까지 생존경쟁을 벌이는 배틀로열 장르의 게임이다. 12월 현재까지 누적 판매량이 2500만 장을 넘어섰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