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12월 13일 금요일

“VR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VR북(Book), ‘Operation You’ 국내 출시

[=아시아뉴스통신] 김정수기자 기사입력 : 2018년 02월 05일 10시 34분

(사진제공=브이알이지이노베이션)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중 하나로 알려진 VR(가상현실)의 활용 방법이 다양해지고 있다. 기존 VR 시장은 몰입형 시뮬레이션 형식을 차용하여 비행기와 자동차, 게임 등에 이용되었다. 최근 기술의 발달과 함께 보급률이 증가함에 따라 ‘교육’ 분야까지 영역을 넓히고 있다.

VR북은 (주)브이알이지이노베이션(VREZ INNOVATION)에서 제작한 VR북으로, 단순히 글자를 읽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책 속 세상으로 직접 들어가 체험해 볼 수 있다.

이러한 혁신이 가능했던 것은 VR 기술의 발전이 있었기 때문이다. ㈜브이알이지이노베이션에서는 미국의 벤처기업 ‘Quantum Storey Company’가 자체 개발한 AR/VR북 제작 툴을 적용하여 VR북을 출시하였다.

독자는 자신의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VR북 전용 앱을 다운로드받아 실행한 뒤 카메라를 통해 책을 비추면 가상현실 속으로 들어갈 준비가 끝이 난다. 이처럼 단순한 사용방법으로 해당 페이지 속 이야기와 등장인물들을 AR 환경으로 마주할 수 있으며, VR모드를 이용하고자 하면 스마트폰에 간단히 VR뷰어를 장착하기만 하면 된다.

편리한 튜토리얼을 통해 단순히 책의 내용을 읽기만 하는 차원을 벗어나 직접 체험해보는 것이 가능함으로써, 독서에 흥미를 갖지 못하는 아이들에게 적합하다.


‘Operation You’는 미국 초등학생이 학교생활을 하며 겪게 되는 상황들을 재미있는 이야기로 풀어낸 초등학생 대상 창작동화로, 청소년기 흔히 겪을 수 있는 사건들을 통해 사회화를 촉진한다. 이번 출시되는 제1권 ‘Morning nightmare’를 시작으로 앞으로 3년간 총 30편이 제작되어 출시될 계획이다.

해당 콘텐츠를 환경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도록 국내 VR 전문기업인 (주)브이알이지이노베이션(VREZ INNOVATION)은 자사에서 개발한 초소형 포켓 VR 뷰어와 번들을 판매하고 있다. 해당 제품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가전쇼인 CES에서 iPhone Life’s Best of CES 2018 Winners 제품으로 선정되었으며, 월마트와 샘스클럽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국내에 출시되는 오리지날 영문판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대형 서점 등에서 만나 볼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