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진주시 ‘제12회 세계인의 날 기념행사’ 성료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이재화기자 송고시간 2019-05-26 16:19

진주시 ‘제12회 세계인의 날 기념행사’ 모습.(사진제공=진주시청)

"다채로움과 어울어짐, 모두가 행복한 진주시!"

경남 진주시는 26일 상평동 진주생활체육관에서 외국인 근로자와 다문화가족, 유학생 등 1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2회 세계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식전공연인 진주시립 국악관현악단과 다문화자조팀의 난타를 시작으로 기념식, 문화체험행사, 축하공연, 다문화 퀴즈대회 등 다채롭게 꾸며졌다.

기념식에서는 모범외국인 표창수여, 결혼이민자 우수 정착사례 발표가 진행됐으며, 다문화 가족의 안정적인 사회 정착에 기여한 이수진(베트남), 이채빈씨(네팔)에게 결혼이민자 부문 표창이, 외국인 근로자 부문에는 근로자간의 화합과 기업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 니산(스리랑카), 세우찬씨(캄보디아)에게 외국인 근로자 부문 표창수여가 있었다.

이어진 위안행사에서는 오프닝 초청가수 공연을 시작으로 다문화팀의 세계전통춤 공연, 다문화 퀴즈대회, 어울림 한마당 등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진주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결혼이민자들이 직접 참여해 세계전통놀이 및 다과 체험, 세계전통 의상 체험 부스 등이 마련됐고 한국어 에코백 만들기, 네일아트, 페이스페인팅 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로 가족단위의 방문객들에게도 즐거움을 선사한 시간이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오늘 자리해주신 외국인 주민 여러분들은 모두 진주시민이고 한 가족이라며, 외국인주민과 시민이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따뜻한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