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8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 천안동남소방서, 소방정책 이색 랩핑으로 시선 집중!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고은정기자 송고시간 2020-02-17 19:40

 천안동남소방서 소방정책 이색 랩핑 홍보.(사진제공=천안동남소방서)

[아시아뉴스통신=고은정 기자] 충남 천안동남소방서(서장 구동철)는 보편적인 홍보에서 벗어나 참신하고 효과적인 홍보 방법을 고심해 CGV천안점 지하주차장 엘리베이터와 주차라인을 활용한 랩핑 홍보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천안동남소방서에 따르면 이번 홍보는 시민들의 시선을 집중시키고, 시민 스스로 소방정책을 인지해 자발적 동참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마련됐다.

지난 2017년 2월부터 주택용 소방시설 의무 설치화 법률과 소방차량의 신속한 현장출동을 위한 소방차량 길 터주기 캠페인, 불 나면 대피먼저 패러다임 등 다양한 소방정책이 실시되고 있다.
 
 천안동남소방서 소방정책 이색 랩핑 홍보.(사진제공=천안동남소방서)

그러나 이러한 소방 정책을 시민들이 인지하지 못해 안전 사각지대가 형성되는 것을 최소화하고자 ▲주택용 소방시설(소화기, 단독경보형 감지기)설치 홍보 문구 ▲소방차량 길 터주기 홍보 문구 ▲불 나면 대피먼저 삽화 및 대피 방법 등을 랩핑 홍보해 시민들의 소방정책 인식 제고에 힘쓰고 있다.

손석훈 예방대책주임은 “천안동남소방서는 더욱 많은 시민들이 소방정책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홍보 방안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다양한 방법을 동원해 적극 홍보할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