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왕정홍 방사청장, 창원 ㈜경인테크 방문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20-06-18 16:49

'제59차 다파고' 진행, 방산 중소기업 코로나19 대응 점검
㈜경인테크 임직원으로부터 사업설명을 듣고 있는 왕정홍 방위사업청장.(사진제공=방위사업청)

[아시아뉴스통신=최근내 기자] 왕정홍 방위사업청장은 18일 경남 창원시를 방문, ㈜경인테크에서 ‘제59차 다파고’를 실시했다.

‘다파고’(DAPA-GO)는 ▲방위사업청(DAPA)이 산업 현장에 직접 찾아가서(Go) ▲업계의 애로사항에 속 시원하게 답하고 ▲우리 방산업체가 해외에서 활발하게 다 팔고 다닐 수 있도록 무엇이든 지원하겠다는 중의적 의미다.

이는 방산수출에 대한 원스톱 지원을 위해 방위사업청장이 매주 기업을 찾아가서 실시하는 수출상담으로 기업에서 제기한 의견에 대한 검토 결과와 제도개선 추진계획을 7일 이내 답변하고 있다.
 
왕정홍 방위사업청장이 최용준 ㈜경인테크 대표이사 등 임직원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사진제공=방위사업청)

왕정홍 청장이 방문한 ㈜경인테크는 우리 軍의 핵심 유도무기인 천무 다련장로켓, 비궁 유도로켓 등의 방향제어 구동장치와 발사대를 개발∙생산하는 방산분야 강소기업이다.

최근에는 해저 보행 로봇, 무인 잠수정 등 무인로봇 분야로 연구개발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유도무기용 구동장치 분야에서 축적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 주요 방산업체와 동남아, 중동 국가에 수출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왕정홍 청장은 이날 최용준 ㈜경인테크 대표이사 등 주요 임직원과 가진 간담회에서 방산수출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최용준 대표이사는 “방산수출의 경우 민수와 달리 수출허가를 비롯한 추가적인 행정절차를 거쳐야 하고, 해외 구매자 측에서 수출기업의 비용 부담으로 성능시험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아, 일정준수와 비용에 대한 부담이 크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18일 왕정홍 방위사업청장이 경남 창원 ㈜경인테크를 방문, 생산현장을 둘러보고 있다.(사진제공=방위사업청)

이에 대해 왕정홍 청장은 “우리 방위사업청은 방산수출기업의 다양한 민원을 일괄로 신속하게 조치하는 방산수출진흥센터를 운영하고 있다”고 강조하며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사항들을 지속적으로 파악해 조치하겠다”고 답했다.

아울러 “중소기업의 성능시험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올해 초부터 성능시험 시 우리 군에서 보유하고 있는 장비와 시설을 지원하고 있다”며 “추가적으로 지원이 가능한 부분을 계속 찾아 보겠다”고 덧붙였다.

간담회에 이어 왕정홍 청장은 최근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경인테크의 대응 상황을 점검하며,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원∙부자재 수급 제한 여부와 수출상담 지연 등과 같은 방산분야 기업의 애로사항을 선제적으로 점검하고 조치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방산수출진흥센터’는 수출기업이 여러 기관에 방문과 협조할 필요가 없도록 유관기관과 연계해 수출 관련 행정절차와 각종 지원사업 활용방안 등을 일괄 제공하는 조직이다.


gun8285@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