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2021년 우리 마을 사업, 주민 참여로 선정한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최지혜기자 송고시간 2020-07-24 15:24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홍제3동 주민참여예산위원회(위원장 권오철)가 이달 27일부터 29일까지 사흘간 ‘2021년 주민참여예산사업 선정을 위한 주민총회’를 연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총회에서는 홍제3동 마을사업에 관련된 의제들을 상정해 주민들의 투표로 우선순위를 결정한다.
 
투표 대상 사업은 ▲우리 마을 공유부엌 만들기 ▲마을 안내 디지털 정보 게시대 설치 ▲이동식 열린 서재 만들기 ▲홍심약수터 진입로 보수 및 장미터널 조성 등이다.
 
이들 4개 사업은 주민 제안과 지역회의의 논의와 공론화, 구청 관련 부서 검토 등을 거쳐 정해졌다.
 
주민들의 원활한 참여를 위해 투표는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기본적으로는 생활 속 거리두기를 위해 서울시 엠보팅을 활용한다. 주민들은 이 애플리케이션이나 홈페이지에 접속해 투표할 수 있다.
 
또한 온라인에 익숙하지 않은 주민들을 위해 이달 29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홍제3동 문화소공원에서 주민참여예산위원과 자원봉사자들의 협조로 현장투표가 진행된다. 우천 시에는 장소가 홍제3동주민센터로 옮겨진다.
 
이번 주민총회를 통해 결정된 사업은 예산반영 과정을 거쳐 내년에 주민 주도로 실행될 예정이다.
 
김원석 홍제3동장은 “주민들이 제안하고 선택한 아이디어가 실제 사업으로 시행되는 과정을 통해 마을 민주주의에 대한 공감이 더욱 확산될 것”이라며 “이번 총회에 주민 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