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3월 06일 토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블랙야크, 브랜드 앰버서더로 아이유 발탁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1-01-27 12:29

아이유 프로필.(제공=이담엔터테인먼트)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블랙야크가 가수 겸 배우 아이유를 브랜드 앰버서더로 발탁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라 블랙야크는 아이유와 함께 MZ세대의 산행 라이프 스타일을 담아낸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본격적으로 전개한다.
 
특히, 아이유는 등산 초보자로 ‘산린이’, ‘등린이’라 스스로를 칭하는 MZ세대를 대표한다. 그리고 ‘휴식’과 ‘놀이’로 변화한 산행과 제품의 기능성, 스타일을 다양한 콘텐츠에서 보여줄 예정이다.
 
실제 블랙야크가 운영중인 국내 최대 규모 산행 커뮤니티 플랫폼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lackyak Alpine Club, 이하 BAC)’ 도전단은 현재 20만명으로 지난해에만 8만 명이 가입했고, 이 중 절반 이상이 2030세대다.
 
블랙야크는 BAC를 통해 ‘명산 100’, ‘백두대간 에코트레일’, ‘섬앤산 100’, ‘클린 마운틴 365’ 등 다양한 산행 프로그램과 차별화된 브랜드 캠페인으로 자연의 이용과 보존에 메시지를 전달하며 MZ세대의 공감대를 형성해 나가고 있다.
 
그리고 이번 아이유와의 협업을 통해 한층 적극적인 소통에 나서며 지속 가능하고 건강한 산행 문화를 이끌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블랙야크 관계자는 “묵묵히 자신만의 길을 개척하며 정상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아티스트로서의 행보가 새로운 도전과 그 과정을 응원하는 브랜드 철학과 맞닿는다고 판단했다”며 “아이유의 맑고 생기 넘치는 이미지가 더해져 건강한 산행 라이프 스타일의 확산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는 다양한 협업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pji2498@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