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남양주시의회 원병일 의원, 남양주시 아동의 빈곤예방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대표발의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병길기자 송고시간 2021-01-30 02:42

남양주시의회 원병일 의원./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이병길 기자] 남양주시의회(의장 이철영) 원병일 의원이 제276회 임시회에서‘남양주시 아동의 빈곤예방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빈곤아동’이란 생활여건과 자원의 결핍으로 인한 복지·교육·문화 등의 격차를 해소하기 위하여 지원이 필요한 아동을 말한다.
 
조례안에서는 시장에게 빈곤아동 정책을 수립·시행하도록 책무를 부여하고, 아동의 빈곤예방 및 지원을 위한 조사·연구를 비롯한 각종 지원 사업을 시행토록 하였으며, 관련 위원회의 설치 및 기능에 대한 사항을 규정하였다.

조례안을 발의한 원병일의원은 최근에 벌어진 일련의 사건들로 인해 아동의 양육환경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조례안이 취약계층 아이들에게 보다 더 관심을 갖고 이들이 사회적·경제적·문화적으로 결핍됨 없이 성장 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해나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본 조례안은 대표발의 한 원병일 의원을 포함하여 김진희, 박성찬, 이도재, 최성임, 박은경, 김영실, 이영환, 이정애 의원이 공동발의 하였다.
 
lbkk6868@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