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9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시교육청, '온라인 교무실' 등 업무 지원자료 2종 배부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병수기자 송고시간 2021-03-09 10:07

교육활동중심 학교운영을 위한 현장의 소리에 귀 기울여
대전시교육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이병수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학교업무지원을 통한 교육활동중심 학교운영 여건조성을 위해 학교업무 지원자료 2종을 개발·배부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배부한 지원자료는 쉽게 따라하는 '온라인 교무실'과 '2021학년도 학교교육설명회 학부모 연수자료'로 업무효율화와 예산절감, 대면과정 최소화를 위해 온라인 배부(시교육청 홈페이지 게시판 활용) 방식으로 진행했다.

 '온라인 교무실'은 클라우드 기반 도구를 활용해 학교에서의 교직원간 의견수렴과 설문작성, 파일과 의견의 공유 방법을 실제 사례를 들어 단계별로 안내한 자료다.

특히 이 자료는 지난해 현직교사들로 구성된 대전교육발전연구팀(SCC연구회)이 현장에서의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제작해 교사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자료라는 점에서 활용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

'2021학년도 학교교육설명회 학부모 연수자료'는 학교교육 설명회 시 활용할 수 있는 학부모 연수자료를 일괄제작해 보급하는 사업으로 각 학교별로 자체제작해 활용해야 했던 담당교사의 업무부담을 줄여준 사업으로 학교현장에서 만족도가 높은 사업이다.

특히 초‧중‧고 각급 학교별로 각각 제작했고 공통으로 사용할 수 있는 프레젠테이션 자료까지 함께 보급해 현장에서의 활용성을 높였다.

고덕희 교육정책과장은 "교육활동중심 학교운영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서는 교사들의 업무간소화가 밑바탕이 돼야 한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소리에 귀 기울여 시교육청과 교육지원청 차원에서 교사들의 업무를 덜어줄 수 있는 다양한 사업과 정책 발굴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ililsam104@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