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9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동부교육지원청, 민주시민 맞이 어린이 의회 온라인 선서식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병수기자 송고시간 2021-04-15 15:20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이병수 기자]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15일 동부 초등학교 학생 대표 72명으로 구성된 동부어린이의회 온라인 선서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단위학교에서 학생들이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해 학생자치활동 등 민주시민교육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지만 코로나19로 인한 원격수업 등으로 학생자치활동을 정상적으로 운영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는 일선 교사들의 의견이었다.

이러한 학교 현장의 고충과 코로나 시대를 반영해 동부어린이의회 선서식을 온라인으로 실시했으며 단위학교 학생자치활동의 모델링을 제시하고 소통과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는 네트워크 기반을 구축하고자 했다.

이번 온라인 선서식은 어린이의사당을 운영하고 있는 대전대흥초가 온라인(Zoom) 회의방을 개설하고 동부 초등학교 학생 대표 72명이 참여해 온라인 선서식을 실시했다. .

온라인 선서식에 참여한 한 학생은 "선서를 하고 의원 배지를 받으니 어린이의회 의원으로서 자긍심과 책임감을 가지게 됐다"며 "특강을 듣고 생소하게 느껴졌던 민주시민에 대해 잘 알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동부교육지원청 유덕희 교육장은 "학생들이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한 민주시민교육 기반 학교교육이 필요하다"며 "일선 교사들과 학생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집합 또는 온라인으로 동부어린이의회를 운영해 미래를 여는 동부교육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ililsam104@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