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06월 18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용인시 원예·축산 농가에 친환경 BM활성수 공급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천진철기자 송고시간 2021-05-17 16:24

경기 용인시는 관내 원예·축산 농가에 ‘친환경 BM활성수’를 무료로 공급한다.토양미생물 활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토양환경을 개선하고, 사료에 첨가해 축사 내 악취와 파리 등 해충 발생을 줄이기 위해서다./사진제공=용인시

[아시아뉴스통신=천진철 기자] 경기 용인시는 17일 관내 원예·축산 농가에 ‘친환경 BM활성수’를 무료로 공급한다고 밝혔다.
 
토양미생물 활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토양환경을 개선하고, 사료에 첨가해 축사 내 악취와 파리 등 해충 발생을 줄이기 위해서다.
 
BM활성수는 자연 암석에서 추출한 칼슘·마그네슘·철·게르마늄 등을 동식물이 영양분으로 흡수하기 쉽게 만든 킬레이트형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다.
 
시는 농업기술센터 내에 BM활성수 생산시설을 갖추고, 1일 4톤 규모로 생산하고 있다.
 
BM활성수가 필요한 원예·축산 농가는 농업기술센터 미생물실에 등록 후 업무시간 내에 용기를 가져오면 담아갈 수 있다.
 
이와 함께 시는 축사 내 악취를 줄이고, 작물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친환경 미생물도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공급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원예·축산 농가에 친환경 BM활성수를 많이 보급할 수 있도록 많은 신청을 기대한다”며“농업 분야에서 환경, 재정적 도움이 되는 지원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jc7692@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