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BWB(Blockchain Week in Busan) 2022, 10월 개최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한주성기자 송고시간 2022-09-22 08:55

글로벌 블록체인 행사로 도약
행사포스터(자료제공=부산시청)

[아시아뉴스통신=한주성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는 10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벡스코에서 작년 「NFT Busan 2021」에 이어 「BWB(Blockchain Week in Busan) 2022」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NFT BUSAN 2021」는 국내외 블록체인 업계 관계자의 정보 교류와 NFT 관련 최신 트렌드를 제시하여 1만여 명 이상 현장 참관하는 등 성황리에 개최된 바 있다.
 
올해는 NFT를 넘어서 글로벌 블록체인 도시로서 부산의 선도적인 역할을 강조하고, K-블록체인 산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행사명을 「BWB(Blockchain Week in Busan) 2022」로 변경하여 개최된다.
 
이번 「BWB(Blockchain Week in Busan) 2022」는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글로벌 디지털자산 3대 거래소인 Binanace, FTX, Huobi가 참여한다. 부산시는 부산 디지털자산 거래소 설립과 블록체인 산업 발전을 위해 지난 8월 세계 최대 규모 거래소인 Binanace를 시작으로 FTX, 후오비와 차례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Binanace, FTX, 후오비는 이번 행사에 메인스폰서로 참여하며, 글로벌 네트워크를 이용하여 해외 연사 초청을 비롯하여 전시 부스와 행사 프로그램 운영 등 행사의 성공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올해 행사는 부산시가 부산 디지털자산거래소 설립을 핵심사업으로 추진 중인 만큼 주요 글로벌 블록체인 도시와의 협력 거버넌스를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글로벌 블록체인 도시 라운드테이블과 글로벌 거래소 CEO 라운드테이블을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으로 주요 블록체인 주제별 콘퍼런스, 블록체인 기업 전시와 밋업, 작가 특별전, 옥션 및 체험관, 기업별 사이드 이벤트 등을 운영하여 업계 전문가와 관계자를 대거 부산으로 끌어들이고,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블록체인 산업에 대한 인식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작년 NFT BUSAN 2021의 성과를 바탕으로 세계 최대 블록체인 기업인 Binanace와 FTX, Huobi 등 글로벌 기업이 파트너로 참여하는 BWB 2022를 개최하게 되었다”며, “국내는 물론 글로벌 블록체인 도시와 기업들과 손을 잡고, 국내의 블록체인 산업 생태계를 건강하게 구축하고 활성화할 수 있도록 부산시가 앞장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wisechoice8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