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공항철도, 2022 국가품질경영대회 대통령 표창 수상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조은애기자 송고시간 2022-11-24 12:30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소통형 서비스로 고객중심경영 실현
[아시아뉴스통신=조은애 기자]
23일 일산 킨텍스에서 김종대 부사장(왼쪽에서 세 번째)이 수상한 뒤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공항철도)

공항철도(주)는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48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서비스혁신 부문 최고상인 ‘국가품질혁신상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올해 48회째를 맞이한 국가품질경영대회는 국가기술표준원(산업통상자원부 산하)과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여 서비스업과 제조업 분야에서 탁월한 품질혁신활동 성과를 창출한 기업과 단체, 개인을 선정해 포상한다.
23일 킨텍스에서 김종대 부사장(오른쪽에서 세 번째)이 ‘국가품질혁신상 대통령표창’을 수상하고 있다.(사진제공=공항철도)

공항철도(주)는 인천국제공항과 서울역을 연결하는 대한민국 관문철도로서 ‘공항연계’ 기능뿐만 아니라 ‘도시철도’, ‘관광철도’의 기능을 수행하고 고객과 함께하는 서비스디자인TF단 운영, 서비스혁신을 위한 유관기관 벤치마킹 정례화, 장애인 연합회와 합동 시설점검을 통한 교통약자 이용편의성 향상, 반복민원 해소를 위한 서비스 개선 6대 과제 운영, 출‧퇴근시간대 혼잡도 완화를 위한 직통 임시열차 운영, 고객과의 소통을 위한 기관사 감성안내방송 시행 등의 다양한 서비스 운영을 통한 고객중심경영 실현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공항철도(주)는 전국 철도운영기관 중 유일하게 한국소비자원의 ‘고객중심경영 인증(CCM)’과 한국서비스진흥협회의 ‘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SQ)’을 모두 획득했으며2018년에는 제44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공항철도 김종대 부사장은 “이번 수상은 고객의 안전과 편안한 열차 이용을 위해 노력해온 임직원이 함께 이뤄낸 의미있는 성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최상의 철도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