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02월 03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부산 도시브랜드에 대한 시민·전문가 상상력이 결집한다!”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한주성기자 송고시간 2023-01-15 12:19

부산시, 도시브랜드 상상 토크콘서트 개최
부산시청사 전경(사진제공=부산시)

[아시아뉴스통신=한주성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15일) 오후 3시, 서면 KT&G 상상마당 3층 공연장에서 ‘부산 도시브랜드 상상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현재 추진 중인 부산 도시브랜드의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향후 개발 방향에 대해 시민과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심재민 부산시 기획관을 비롯해, 현재 전문가그룹 ‘상상곱하기x’로 활발하게 활동 중인 황부영 부산 도시브랜드 총괄 디렉터와 나 건 부산 도시브랜드 총괄 디자이너가 참여한다. 아울러, 부산시민 340만 명을 대표해 구성된 시민참여단(상상더하기+)도 사전 신청을 통해 참석한다.
 
토크콘서트에서는 사전질문에 대한 전문가들의 답변에 이어 현장에서 즉석 질의응답을 진행하며 부산의 도시브랜드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브랜드에 대한 상상력을 결집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토크콘서트는 지난 13일, 부산의 새로운 도시 슬로건이 ‘부산이라 좋다(Busan is Good)’로 결정된 이후 처음 진행되는 시민참여 행사로, 새로운 슬로건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소통하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심재민 부산시 기획관은 “4만 명에 가까운 시민분들과 전문가분들께서 참여해 ‘Busan is Good’을 부산의 새로운 얼굴로 정해주셨다.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슬로건 선정은 새로운 도시브랜드를 위한 신호탄일 뿐, ‘부산이라 좋다’라는 슬로건이 시민들의 일상에 스며들어 삶에서 느낄 수 있도록 도시브랜딩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부산시는 2만5천 명의 시민투표와 부산 도시브랜드위원회의 투표를 거쳐 ‘다이내믹 부산’을 대신할 새로운 도시 슬로건으로 ‘부산이라 좋다(Busan is Good)’를 선정한 바 있다.
 
시는 앞으로 국내 최고의 전문가들과 함께 슬로건 디자인과 도시브랜드 홍보전략을 마련하는 등 도시브랜드 연착륙을 위한 준비를 이어나갈 방침이다.
 
wisechoice81@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