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인물] ‘대한민국 인재상 100인’ 김지현 대표 “독보적인 여성기업가 되겠다”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최상기기자 송고시간 2023-01-31 12:16

한국딥러닝 김지현 대표.(사진=한국딥러닝 제공)

[아시아뉴스통신=최상기 기자] 2022년 대한민국 인재상 100인이 선정됐다.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주관하는 대한민국 인재상은 다양한 분야의 청년 우수인재에게 수여하는 국내 최고의 우수 인재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청소년 50명과 일반인 50명에게 수여하여 연 간 100점으로 제한돼 수여된다. 역대 수상자로는 배우 문근영(2006), 피겨선수 김연아(2008), 가수 이찬혁(2014), 양궁선수 김제덕(2021) 등이 있다.

◆이색 인재상.. 청년창업 성공가 한국딥러닝 김지현
수상자 중 단연 눈에 띄는 타이틀은 청년 창업 성공가 김지현(25)이다. 김지현 수상자는 2019년 인공지능 전문 기업인 한국딥러닝(주)를 창업해 현재 30명이 넘는 인공지능 전문가들을 이끄는 청년창업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꼽힌다.

김지현 수상자는 국내최고 기술권위상인, 2021 대한민국 임팩테크 대상을 수상하며 역대 최연소 대표자로서 국내 최정상 대기업들과 나란히 기술력을 인정받는 쾌거를 누리기도 했다.

◆청년창업 및 인공지능 전문지식으로 사회환원 활동
김지현 수상자는 법무부 법무플랫폼, 과기부 AI 교육과정 기술자문위원으로 참여하고 인공지능사관학교, S/W 마에스트로 ICT 융합 기술 멘토등으로 활동하였다. 청년창업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사회에 재능 기부 또한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예술과 기술의 융합인재로 세계 최초 인공지능 학습용 수묵화 데이터셋 구축
또한 예술학과 소프트웨어학을 동시에 전공하는 특이한 이력도 눈에 띈다. 예술과 SW에 대한 전문성을 기반으로, 잊혀져가는 전통 예술을 인공지능과 결합해 한국 전통 수묵화 청년화가 180명의 일자리를 창출했다. 이에 투입된 예산은 약 19억원으로, 인공지능 역사에 세계 최초로 대규모 수묵화 데이터셋을 구축했다는 큰 의의를 남기기도 했다.

◆금융위원회상, 경찰청장 표창, 중소기업유공자 표창 등 다수의 수상이력
국내 최대 스타트업 대축제, IF 데모데이 대상 수상 이력 또한 흥미로운 사실이다. IF 페스티벌은 국내 대표 스타트업 축제로, 영국, 덴마크, 홍콩 등 국내외 유관기관과 307개 스타트업이 참여하는 글로벌 행사이다. 김지현 수상자는 IF 페스티벌의 대표 무대로 마련된 데모데이에서 179개의 참가 팀 중 당당히 대상을 수상하며 금융위원장상의 영예를 안기도 했다.

◆냉철한 판단력이 무기... 인공지능 분야에서 독보적인 여성기업가가 목표
이 모든 것을 20대 초반에 이뤄낸 김지현 수상자는 “제게 1순위는 시간이다. 시간을 아끼기 위한 효율적인 방법을 항상 고민한다. 멀리 보려는 노력과 냉철한 판단, 빠른 실행이 결국 시간을 아낀다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인공지능 분야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독보적인 여성 기업가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덧붙였다.

inchu5509@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