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6월 19일 수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이케아, 미국 사진작가 애니 레보비츠와 멘토십 프로그램 진행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기자 송고시간 2023-06-02 09:35

이케아, 미국 사진작가 애니 레보비츠와 멘토십 프로그램 진행./사진제공=이케아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글로벌 홈퍼니싱 기업 이케아가 미국의 유명 사진작가 애니 레보비츠(Annie Leibovitz)와 함께 집에서의 생활을 주제로 사진작가 지망생을 위한 멘토십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집에서의 생활에 대한 영감을 전달하기 위해 이케아와 애니 레보비츠가 올해 1월 시작한 상주작가 프로젝트 ’이케아 아티스트 인 레지던스’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이케아가 매년 전 세계 사람들의 집에서의 생활을 연구해 발표하고 있는 ’라이프 앳 홈 보고서(Life at Home Report)’의 2022년 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48%가 미디어가 자신의 집에서의 생활을 반영하지 않는다고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애니 레보비츠는 이러한 결과에 영감을 받아 이케아 최초 상주작가로서 6개월 동안 이탈리아, 인도, 미국, 독일, 스웨덴, 영국, 일본 7개국에 사는 25명의 집에서의 생활을 사진으로 기록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케아는 총 5인의 사진작가 지망생을 선정해 오는 7월부터 11월까지 작가로서의 잠재력과 역량을 키울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하며 차세대 작가 육성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참가자들은 애니 레보비츠와 마르쿠스 엥만(Marcus Engman) 잉카그룹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를 비롯한 이케아 임직원의 전문적인 멘토링을 받고, 이케아의 라이프 앳 홈 보고서에 담긴 인사이트를 사진으로 재해석하는 작업에 참여하게 된다. 

완성된 작품은 이케아와 애니 레보비츠의 협업 프로젝트 결과물과 함께 공개되며, 작품에 대한 보수도 지급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만 18~25세의 지망생은 이케아 ’라이프 앳 홈’ 페이지를 통해 오는 6월 30일까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벨렌 프라우(Belén Frau) 잉카그룹 커뮤니케이션 매니저는 ”이케아는 집이 더 좋은 생활이 시작되는 장소로서, 사람들이 좋아하는 활동이나 필요로 하는 것을 반영한다는 점에서 물리적 공간 이상의 의미를 가진다는 믿음을 바탕으로 애니 레보비츠와의 프로젝트를 기획했다”며 ”새로운 멘토십 프로그램을 통해 차세대 작가를 발굴 및 육성하는 데 기여하고 집에서 영감을 받은 놀라운 작품이 탄생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pji2498@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