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전기과 교육 과정./사진제공=한국폴리텍대학 화성캠퍼스 |
[아시아뉴스통신=한기만 기자] 한국폴리텍대학 화성캠퍼스(학장 황봉갑)가 2024년도 전기과 전기제어시스템과 과정평가형 소방설비산업기사 신입생을 모집한다.
교육 기간은 10개월 과정으로 입학생은 수료 후 공기업, 대기업과 협력사, 강소기업 등으로 취업할 기회를 얻게 된다. 학교에 따르면 최근 취업 의사가 있는 학생들은 수료 후 100% 취업에 성공했다.
2024학년도 전기과는 소방설비산업기사(전기) 과정평가형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며, 과정 수료 후 내·외부 평가를 거쳐 국가 기술 자격증 소방설비산업기사를 취득할 수 있게 된다.
과정 평가형 과정은 응시 자격이 없으며, 학력과 전공 상관없이 모두 수업에 참여 및 자격증 취득할 수 있다. 최근 쟁점이 되는 자격증으로 조기 마감이 예상된다.
특히, 현장에 필요한 최신 전기기술과 더불어 실습 교과 비중이 80%나 될 정도로 전기설비 실습 및 전기제어 자동화 교육을 충분히 받기 때문에 산업체에서 폴리텍대학 졸업생을 특히 환영하고 있으며, 취업 알선을 통해 취업을 원하는 모든 학생은 취업이 가능한 상황이다.
총 60명을 모집하는 2024년도 전기과는 만 15세이상 누구나 신입생으로 입학이 가능하며 모집과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한국폴리텍대학 화성캠퍼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forzahkm@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