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6일 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강원도, 2024년 산림분야 시책 설명회 개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상진기자 송고시간 2024-02-23 11:51

(사진제공=강원도청)


[아시아뉴스통신=이상진 기자] 강원특별자치도는 2.22.(목) 14시 2024년 산림분야 주요업무 시책 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시책 설명회에는 강원특별자치도 산림환경국장을 비롯, 시군의 산림·공원 부서장 등 50여명 참석하였다.

2024년도 산림시책 설명회를 통하여 2023년도 산림분야 주요업무 성과와 산림정책 추진변화 설명, 2024년도 산림분야 주요업무 시책에 대한 설명을 실시하였다.

강원특별자치도는 지난 해 2023 강원산림엑스포 폐막일에 ‘산림이 주는 미래!, 강원특별자치도! 라는 비전을 선포, 지역경제 성장주도, 국토환경 가치증진, 도민 삶 속에 체감하는 산림문화, 재해에 강한 강원산림 등 4대 전략에 대한 26대 실행과제를 제시, 금년의 경우 총3,129억을 산림사업에 투자할 계획이다.

또한, 「강원특별법」 2차 개정안 본격 시행에 따른, ‘산림이용진흥지구’제도 설명 및 산지관리법 산지전용허가 등 권한이양을 비롯 자연휴양림 지정해제 권한 이양 등 달라지는 산림시책에 대하여 중점 설명, 그간 산림규제로 답보상태에 있는 지역 개발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 및 추진을 당부하였다.

봄철 산불방지를 위한 중점 추진대책을 설명하면서 산림인접지역 영농 부산물 수거·폐쇄 사업에 대한 농업부서 협업 추진을 당부하였으며, 관행적 불법 소각행위에 대한 집중단속을 실시 산불발생 대비를 위한 협조를 요청하였다.

이 외에도, 지역산림계획(변경) 이행에 따른 지역 특수시책 발굴, 임산물생산기반 및 청정임산물 이용증진 등 산림소득 사업에 대한 보조사업자 관리 철저, 지방이양사업 사전심사 대비, 조림지 사후관리, 산지관리법 개정사항 유의 등 협조 및 당부사항을 전달하였다.

김창규 도 산림환경국장은 “지난 해, 강원세계산림엑스포 성공적 개최는 시군의 전폭적 협조 덕분으로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산림에 대한 가치 상승 및 시대적 요구가 다양하게 변화하고 적응해야 한다는 시대적 요구를 실감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강원특별법 본격 시행으로 금년도 산림규제 개선에 따른 지역산업 견인은 물론 각종 권한 이양으로 산림분야의 발빠른 대처가 요구되는 시점으로, 차질없는 준비 및 대비와 산림 본연 업무의 차질 없는 이행을 통하여 특별자치시대에 걸맞는 지역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산림의 역할을 재정립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dltkdwls3170@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