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한국한의약진흥원, 원외탕전실 평가인증 1:1 맞춤형 컨설팅 제공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24-06-07 19:48

평가인증제도 참여 부담 완화, 7월 초 간담회 및 설명회 개최 예정
한국한의약진흥원은 대한원외탕전협회와 원외탕전실의 인증 참여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자료제공=한국한의약진흥원)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한국한의약진흥원(원장 정창현)은 대한원외탕전협회(회장 서영석)와 원외탕전실의 인증 참여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원외탕전실 인증제도는 조제한약의 안전관리 체계 구축을 위해 2018년도에 도입됐다. 전국의 대형 원외탕전실 등이 참여해 현재 19개소가 인증을 받았다.

원외탕전실이 인증을 받기 위해서는 시설과 인력, 조제 및 위생 관련 프로세스 등 여러 단계에서 투자와 준비가 필요해 어려움이 많았다. 인증을 받은 원외탕전실 또한 매년 만만치 않은 중간평가(사후관리) 과정을 겪어야 했다.

이에 한국한의약진흥원과 대한원외탕전협회는 원외탕전실의 평가인증제도 참여를 확대하고, 사후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상시 맞춤형 컨설팅을 마련했다.

원외탕전실 설치 단계에서 필요한 건물 도면, 동선 등 시설적인 부분을 비롯해 서류 작성방법, 양식 등 평가인증 전반에 관한 컨설팅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각종 규정서식집, 일반한약 주요 기준해설서 등 평가인증에 필요한 서류와 사례들을 제공해 인증제도 참여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정창현 원장은 "한국한의약진흥원은 원외탕전실의 인증제도 참여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으며, 컨설팅뿐만 아니라 인증 원외탕전실 견학 프로그램을 통해 현장에서 직접 보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면서 "7월 초 진행되는 원외탕전실 대상 간담회 및 설명회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원외탕전실 평가인증제도 컨설팅 및 견학 프로그램 신청 등은 한국한의약진흥원 의료지원센터(wontang@nikom.or.kr)로 문의하면 된다.

seok193@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