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3월 24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대, 인공지능 학사지원시스템 ‘CNU With U+’ 본격 운영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정현기자 송고시간 2025-03-14 10:30

인공지능 기반 교과목, 학과 및 비교과 프로그램 추천 등
학생활동 전반 관리 일원화 통한 업무 효율화, 디지털 전환
충남대 CNU With U+ 메인 화면./사진제공=충남대

[아시아뉴스통신=최정현 기자] 최근 급속히 발전하는 AI 기술을 활용해 대학의 교육, 연구 및 행정 전 분야의 혁신을 추진하는 ‘CNU AI 대전환’을 꾀하고 있는 충남대학교가 통합관리체계 시스템인 ‘인공지능 학사지원시스템’을 구축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충남대 학사지원과는 인공지능 학사지원시스템인 ‘CNU With U+’의 개발을 완료하고 13일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CNU With U+는 ▲인공지능 기반 교과목, 학과 및 비교과 프로그램 추천 ▲학생경력 종합관리 ▲미래설계상담, 진로취업상담, 심리상담, 자율전공상담 등 통합상담 기능 ▲공간 대여, 포트폴리오, 커뮤니티 기능 등을 제공하는 학사지원시스템이다.
 
CNU With U+는 기존에 여러 곳에 산재돼 있던 학사 관련 시스템을 통합함으로써 학생, 교수, 직원 등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고 정보 관리의 효율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 학생의 관심사 및 학업 이력을 분석해 맞춤형 교과목, 전공, 비교과 프로그램 등을 추천하는 인공지능 기반 기능을 통해 학생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학습 경험을 제공한다.
 
충남대는 CNU With U+ 개발 및 운영을 통해 학생활동 전반에 대한 시스템 일원화로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체계적인 데이터베이스 관리와 데이터 분석을 통해 업무 효율화 및 학사 행정의 디지털 전환을 기대하고 있다.
 
김정겸 총장은 “그동안 학생활동 관리와 관련한 시스템이 분절적으로 운영되며 사용자 불편과 정보 관리의 어려움이 제기돼 왔다”며 “인공지능 기반 학사지원시스템인 CNU With U+의 도입을 통해 체계적인 정보 관리는 물론, 충남대의 CNU AI 대전환을 촉진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충남대는 지난해 12월 김정겸 총장을 위원장으로 하는 ‘인공지능혁신위원회’를 설립하고, 지난 2월에는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인공지능 혁신 및 디지털 전환 기반 구축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CNU AI 대전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충남대는 Microsoft Azure 기반의 AI 도구와 클라우드 시스템을 활용해 교육 및 연구 환경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ily7102@hanmail.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