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6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진천군.생거진천전통시장 신(辛) 음식 테마거리 조성

[충북=아시아뉴스통신] 이용길기자 송고시간 2015-10-29 09:35


 충북 진천군은 29일 운수대통 생거진천 전통시장에서 상인회 회원과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辛) 음식 대표 상품 품평회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시장 상인들의 자생력을 강화하고 지역기반의 대표음식상품을 개발해 신(辛)음식 테마거리를 시장 내에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중소기업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충북도, 진천군이 주최하고 생거진천전통시장상인회와 진천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단이 주관했다.


 지역의 특색을 살려 개발된 신(辛) 음식 8가지가 준비돼 이 날 품평회를 거쳐 최종적으로 개발되게 된다.


 진천의 쌀과 농작물을 활용한 볶음쌀국수 ▶비빔파스타 ▶오리고기를 곁들인 쌈밥 ▶오리주물럭 ▶얼얼또띠아 ▶축산물을 활용한 불고기또띠아 ▶간단한 간식거리인 매운 닭강정 ▶오짱(오징어튀김) 이 선뵀다.


 출품된 음식들은 매운 맛을 기본으로 해 매운 정도를 조절 가능하며 간단한 조리과정으로 길거리 포장판매가 가능하다.


 남녀노소 누구나 찾을 수 있는 맛과 컨셉으로 전통시장의 현장성에 어울리는 음식들로 개발됐으며 포장용기, 포장데코레이션까지 신경 썼다.


 군은 앞으로 개발된 신(辛) 음식을 대표상품을 기반으로 다양한 음식문화(한국. 아시아. 세계의 매운 음식)를 접할 수 있는 매운 먹거리 체험존을 조성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