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인천 중구, 대한민국 디자인대상 지방자치단체 부문 국무총리상 수상

[인천=아시아뉴스통신] 김선근기자 송고시간 2015-11-12 22:56

 11일 인천시 중구는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린 올해 대한민국 디자인대상에서 지방자치단체 부문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사진제공=인천중구청)

 인천시 중구(청장 김홍섭)는 11일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린 올해 대한민국 디자인대상에서 지방자치단체 부문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17회를 맞은 이번 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해 창의적 디자인 개발․관리 및 육성을 통해 국가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기업 및 단체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중구는 그동안 ‘역사와 문화가 살아있는 품격 있는 관광도시 조성’을 목표로 관광인프라 확충사업과 도시환경 정비사업을 역점적으로 추진했다.

 또한 지역주민들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제도를 정비하고 공모사업을 통해 국·시비를 확보했으며 디자인 분야의 실무전문가들로 구성된 도시디자인팀을 조직해 차별화된 디자인을 바탕으로 관광도시에 걸맞은 도시환경을 조성해 나가고 있다.

 그 결과 송월동 동화마을, 테마특화거리, 테마박물관, 아트프런트등 다양한 디자인개선사업을 원활히 추진함으로써 지역상권 활성화를 통한 원도심 재생 우수사례로 각광받는 등 관광도시이자 디자인도시로서 성장하는 성과를 이룩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지속적으로 중구만의 디자인을 개발해 지역주민들과 함께 도시를 리모델링한 노력의 결과로 향후에도 중구만의 콘텐츠를 찾아 관광자원을 개발하고 열악한 관광환경을 지속적으로 변화시켜 국제적인 관광도시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