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9일 수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정수리 모발 얇아졌다면? 탈모 개선과 방지에 도움되는 헤어 제품으로!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상진기자 송고시간 2015-12-21 10:40


 자료사진.(사진제공=리크리홀딩컴퍼니)

 머리카락은 제 2의 얼굴이라 불릴 만큼 외모에 있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이 때문에 세련된 헤어스타일을 갖기 위해 염색이나 파마 같은 헤어 시술을 받는 경우도 많아졌다.


 하지만 염색이나 파마 같은 헤어 시술은 가늘고 힘 없는 머리카락으로 만드는 모발손상의 원인이 되며 심할 경우 탈모로 이어져 많은 사람들의 고민으로 여겨지고 있다. 최근에는 이 같은 헤어 시술이나 사회생활에서 오는 스트레스가 원인이 돼 탈모 증상을 겪는 사람들도 증가하고 있다.


 특히 탈모로 고민하는 여성들의 비율이 눈에 띄게 늘어났는데 여성형 탈모는 앞머리가 빠지기 시작하는 M자탈모 보다 정수리부터 머리카락이 얇아지는 원형탈모 증상이 진행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초기에는 정수리 부분의 모발이 가늘어지는 정도지만 계속 방치할 경우 머리 숱이 줄어들 수 있으므로 시기를 놓치지 않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탈모는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초기에 인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여성형 탈모가 진행되고 있는지 확인해보는 간단한 자가진단법으로는 모발이 100개 이상 빠지거나 두피가 훤히 들어날 정도로 굵은 머리카락이 얇아졌다면 탈모 증상을 의심할 수 있다.


 이러한 탈모 증상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손상된 두피와 모발을 케어해주는 샴푸, 트리트먼트 등의 헤어 클리닉 제품을 사용하는 것도 고려할 만하다.


 두피와 모발에 영양을 부여해 탈모관리에 도움이 되는 헤어 제품으로는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가 함유돼 있으며 모발의 굵기 증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탈모예방 샴푸가 탈모고민을 덜어주는 탈모 개선에 도움이 된다.


 두피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으며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가 함유돼 있는데다 모발의 굵기 증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여성 전용 헤어 샴푸로는 여성, 남성 전문 샴푸와 트리트먼트, 탈모와 염색, 웨이브 등 헤어 타입 별로 전문화 돼 있는 브랜드 더헤어머더셀러의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가 선호된다.


 이 여성 전용 샴푸는 살리실산이 함유돼 있어 두피 각질층을 개선해주고 청결하게 유지 시켜주며 피리티온아연액이 뾰루지나 비듬 등의 두피트러블을 완화시켜준다.


 또한 실크 단백질과 덱스판테놀이 들어 있어 손상모발을 완화시켜주고 풍부한 영양을 공급해 탈모 개선에 도움이 된다.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와 함께 사용하면 좋은 헤어 클리닉 제품으로는 세련된 디자인 케이스로 눈길을 끄는 브랜드 헤머셀의 더블유 헤어 데미지 트리트먼트가 대표적이다.


 하루 5분으로 여성들의 손상된 모발을 관리해 탈모예방을 도와주는 이 트리트먼트에는 아르간 트리커넬 오일이 함유돼 있어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가꿔주며 촉촉하고 풍부한 머리결로 케어 해준다.


 뿐만 아니라 샴푸와 함께 사용하면 모발관리에 도움이 되는 더블유 헤어 데미지 트리트먼트는 풍부한 크림 제형으로 이뤄져 거칠고 푸석한 모발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해 매니아들에게 선호되고 있다.


 잦은 헤어 시술과 각종 사회생활의 스트레스 등이 원인이 돼 정수리 모발이 얇아지기 시작하는 여성형 탈모는 빠른 시간 안에 개선되기 힘들다. 이 때문에 탈모 전문 피부과 병원치료와 함께 탈모방지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섭취하고 탈모 방지 샴푸, 트리트먼트 등의 헤어 클리닉 제품을 꾸준히 사용하는 것도 고려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