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기도 북부청사 도정 홍보 위한 ‘홍보 연찬회’개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박신웅기자 송고시간 2015-12-23 18:17


 
 23일 오전 경기도 북부청사가 소속 공직자를 대상으로 효과적인 도정홍보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연찬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경기도청)

 경기도 북부청사가 소속 공직자를 대상으로 효과적인 도정홍보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북부청사는 23일 오전 9시40분 청사 상황실에서, 조학수 경기도 기획예산담당관 주재로 ‘북부청 홍보 활성화를 위한 홍보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날 연찬회는 북부청 소속 실과 홍보 담당자 40여명이 참석했으며 ▶북부청 홍보 추진 방향 및 지원업무 소개 ▶언론인 초청 특강 ▶효과적 홍보 방법 모색을 위한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전문가 특강에서는 취재과정과 기사작성, 신문발행 및 보급 시스템 등 언론보도의 매커니즘과 함께, 효과적인 보도자료 작성 방법을 배웠다.


 특히 실제 보도사례를 소개하면서 당시의 기사와 사진자료를 들어 설명해 공직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교육기법이 활용됐다.


 이어 진행된 토론회에서는 ‘가장 효과적인 홍보는 무엇인가’와 ‘오보 발생 시 대처 방법’ 등 평소에 언론과 홍보에 대해 궁금했던 사항들에 대한 질의를 했다.


 연찬회에 참석한 한 공직자는 “그간 홍보의 중요성에 대해 공감했지만, 보도자료 작성이나 오보대응 방법에 대해서는 어려움을 느꼈다”며 “이번 연찬회를 통해 홍보에 대한 자신감을 얻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조학수 경기도 기획예산 담당관은 “홍보는 도정을 알리는 가장 핵심적 수단”이라며 “효과적인 홍보를 통해 경기북부의 정책이나 주장, 행위에 대해 좋은 관심을 이끌어내고 북부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