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29일 수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무안군, 관광문화 모바일 앱 서비스 실시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박진영기자 송고시간 2016-04-15 16:10

무안관광의 모든 것, 스마트폰 통해 간편하게 여행정보 제공
전남 무안군(군수 김철주)은 모바일 서비스 트렌드에 맞춰 ‘무안관광문화’ 앱을 구축하고 4월부터 일반인과 관광객 등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실시한다 15일 밝혔다.

‘무안관광문화’ 앱은 이용자들이 스마트폰을 통해 간편하게 여행일정을 짜고 손쉽게 여행정보를 받아볼 수 있도록 무안의 문화, 역사, 관광명소, 축제, 문화유산, 테마.체험관광, 숙박.음식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에 구축한 앱의 가장 큰 특징은 새로운 트렌드에 맞는 시각 중심적 디자인, 주요 관광지 주변정보 검색, 지도 중심 서비스, 주요관광지 주변정보와 테마별 추천코스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특히 PC버전 ‘무안관광문화 홈페이지’와 연동해 수시로 정보를 업데이트함으로써 이용자들이 잘못된 정보로 인해 불편을 겪지 않도록 했다.

스마트폰에서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 접속해 ‘무안관광문화’를 검색하면 앱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무안관광문화 앱을 통해 무안을 찾는 관광객이 여행정보를 정확하고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했다” 며 “앞으로도 관광객들이 무안여행을 맘껏 즐기고 오감만족을 느낄 수 있도록 콘텐츠의 질을 지속적으로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