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08월 08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충남교육청 학생·학부모 기자단 본격 활동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솔기자 송고시간 2016-04-24 09:30


23일 충남도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이인수 도교육청 교육정책국장이 기자단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사진제공=충남교육청)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 소속 학생과 학부모로 구성된 ‘충남교육청 행복나눔 기자단(이하 행복나눔 기자단)’이 23일 본청 대회의실에서 위촉장 수여식과 취재론 연수를 받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
이번 행복나눔 기자단은 지난 달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학생 85명, 학부모 81명 등 166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앞으로 1년간 학교와 지역사회의 생생한 소식을 가감없이 전달하게 된다.
?
이번 연수에 참여한 원당중 박영채 학생은“평소 NIE(신문활용교육)에 관심이 많아 학교에서도 신문 활용 동아리에서 활동하고 있는데 이렇게 기자로 활동하게 돼 기쁘다. 앞으로 열심히 발로 뛰는 기사를 쓰겠다”고 말했다.
?
이날 이인수 도교육청 교육정책국장은 “현장에서 직접 현장을 바라보는 시각이 현재 충남교육청의 가장 정확한 현주소”라며 “미담사례나 우수사례 뿐만 아니라 문제점이나 개선사항에 대해서도 가감 없이 취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들이 취재한 기사는 충남교육청 인터넷 신문 ‘스마트(Smart) 충남교육소식’과 페이스북을 통해 소개되며 우수 기사는 월간‘행복나눔 충남교육’소식지 등에도 실리게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