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산림청, ‘2016 산사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김성현기자 송고시간 2016-05-19 16:15

산림청 로고.(사진출처=산림청)

산림청(청장 신원섭)은 19일 정부대전청사와 충북 증평군 좌구산자연휴양림에서 산사태 발생 시 초기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한 ‘2016 산사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했다.

산림청과 충청북도 주관으로 열린 이번 훈련은 국방부?문화재청?기상청?경찰청 등 유관기관이 참여했으며, '산림휴양시설 내 산사태 피해 발생’을 가상 시나리오로 정부대전청사에서는 산사태예방지원본부 총괄 지휘체계 운영 훈련이, 좌구산자연휴양림에서는 실제 대피훈련이 진행됐다.

이용권 산사태방지과장은 “이번 훈련은 산사태 취약지역 거주민과 휴양림 이용객 등을 대상으로 대피훈련이 실시돼 산사태 안전문화 확산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올해도 산사태로부터 안전한 안심국토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