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청주시가 2015년 지방자치단체 보건사업 통합성과대회에서 유공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청주시는 19일 서울 AW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보건복지부 주최 ‘지방자치단체 보건사업 통합성과대회’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보건복지부는 지난해 전국 254개 지방자치단체 통합보건사업 추진전략 부분을 평가해 광역자치단체 3곳과 지방자치단체 13곳을 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
청주시는 지난해 찾아가는 장애인 방문 통합건강증진사업 운영으로 지역사회 사각지대에서 손길이 미치지 못한 건강소외계층 장애인을 발굴하고 건강문제와 정신적.육체적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지역자원간의 협력강화 및 건강친구 봉사단을 구성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장애인들에게 호응을 받았다.
노용호 청주시 상당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자원 네트워크 연계를 통한 협력강화 등을 통해 통합건강증진사업을 확대 실시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보완해 서비스를 다양하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포토뉴스
more
![]() | ![]() |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