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북대, '연구실안전관리센터' 개소식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6-05-24 22:28

24일 경북대가 교내 연구실의 안전.환경을 총괄할 '연구실안전관리센터' 개소식을 갖고 있다.(사진제공=경북대)

경북대학교는 24일 교내 연구실의 안전.환경을 총괄할 '연구실안전관리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경북대는 연구실안전관리센터를 거점으로 각 부서에서 진행해왔던 연구실 안전 관리 업무를 총괄관리하고, 연구실안전관리시스템을 새롭게 개선해 화학, 가스, 생물, 전기, 기계, 폐기물처리, 안전사고처리, 안전교육, 연구실안전보험 등에 대해 대학 구성원이 정확하고 쉽게 안전관리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손동철 경북대 총장직무대리는 "전 세계적으로 모든 업무는 '안전'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이번 센터 출범을 계기로 우수한 연구 환경을 통해 우리 대학의 경쟁력을 끌어올리고 이끌어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