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지난 20일 송도중학교에서 실시된 싱겁게 먹기 교육 모습.(사진제공=포항시청) |
경북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싱겁게 먹기 운동에 동참할 실천학교를 연중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학교급식 싱겁게 먹기 실천은 학교급식의 조리과정에서부터 나트륨 사용량을 줄이고, 식생활 교육을 강화해 아동.청소년기부터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또 싱겁게 먹기 실천학교로 선정되면 싱겁게 먹기 환경조성을 위해 학생.교직원대상 교육을 실시와 함께 싱겁게 먹기 체험관, 입맛선호도 검사 등을 실시하게 된다.
남구보건소는 앞서 지난 20일 송도중학교 강당에서 학생 및 교사 100여명을 대상으로 싱겁게 먹기 교육을 실시했으며, 싱겁게 먹고 홍보관 및 미각테스트도 함께 실시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남구보건소 관계자는 "싱겁게 먹기 실천학교 운영으로 저염 급식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