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포항시 남구보건소, 싱겁게 먹기 실천학교 모집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이진우기자 송고시간 2016-05-24 22:42

지난 20일 송도중학교에서 실시된 싱겁게 먹기 교육 모습.(사진제공=포항시청)

경북 포항시 남구보건소는 관내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싱겁게 먹기 운동에 동참할 실천학교를 연중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학교급식 싱겁게 먹기 실천은 학교급식의 조리과정에서부터 나트륨 사용량을 줄이고, 식생활 교육을 강화해 아동.청소년기부터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또 싱겁게 먹기 실천학교로 선정되면 싱겁게 먹기 환경조성을 위해 학생.교직원대상 교육을 실시와 함께 싱겁게 먹기 체험관, 입맛선호도 검사 등을 실시하게 된다.

남구보건소는 앞서 지난 20일 송도중학교 강당에서 학생 및 교사 100여명을 대상으로 싱겁게 먹기 교육을 실시했으며, 싱겁게 먹고 홍보관 및 미각테스트도 함께 실시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남구보건소 관계자는 "싱겁게 먹기 실천학교 운영으로 저염 급식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