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창녕군, 정신건강증진센터 준공식 가져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손임규기자 송고시간 2016-08-29 15:47

창녕군, 정신건강증진센터 준공식.(사진제공=창녕군청)

경남 창녕군은 29일 김충식 군수를 비롯한 권유관 도의원, 군의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신건강증진센터 준공식을 가졌다.

정신건강증진센터는 보건소 옆에 총 사업비 9억원을 투입, 지난해 11월 착공해 연면적 482.14㎡, 지상 2층 규모로 건립됐다.

1층은 검사실, 상담실, 프로그램실, 힐링카페, 사무실 등이고 2층은 야외 휴게실, 재활치료실 등으로 배치했다.

군은 군민의 정신건강 문제를 예방하고 조기 발견과 상담·치료 연계를 위해 자유롭게 이용 가능토록 해 우울증, 스트레스 상담과 검사, 정신질환 조기검진, 중증정신질환자 사례관리, 재활프로그램 운영의 정신건강증진사업과 치매 사례관리 및 예방교육, 치매환자 가족교육 등 치매예방업무를 담당한다.

또 자살예방 게이터키퍼 양성교육, 노인우울예방 프로그램 운영, 아동청소년 자아 존중감 향상 프로그램 운영 등의 자살예방업무도 맡는다.

김충식 군수는 "군민분들이 정신건강으로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한 차원 높은 건강증진 환경조성과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