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29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거창군, 아름답고 우수한 건축 작품 군청 로비에 전시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상문기자 송고시간 2016-10-22 12:50

21일 거창군청 1층 로비에서 ‘2016년 아름답고 우수한 건축물 전시전’이 열리고 있다.(사진제공=거창군청)

경남 거창군(군수 양동인)은 오는 11월4일까지 군청 1층 로비에서 ‘2016년 아름답고 우수한 건축물 전시전’이 열리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전은 거창군과 거창지역건축사회가 협약에 따른 공동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친환경 녹색 건축기법 모범사례와 건축문화의 가치를 군민과 함께 향유코자 하는 목적으로 마련됐다.

전시 대상은 군 지역과 인근도시에 완공된 23개의 단독주택과 우수 건축물로서, 거창지역건축사회 소속 회원 11명의 작품이다.

전시된 작품들은 건축물의 공간과 배치, 친환경 건축기법을 통해 건축물의 아름다움을 살림으로써, 군청을 방문하는 군민과 관람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장근 거창군 도시건축과장은 “전시회를 통해 아름다운 건축물을 홍보함으로써, 군민들도 관심을 가질 것이다”며 “앞으로 지역의 아름다운 경관 조성과 주거환경 개선을 통한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