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합천군(군수 하창환)은 27일 합천군청 제2청사 회의실에서 ‘주민 역량 강화 관광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아카데미에는 관광사업체 운영자, 외식업 운영자, 숙박업 운영자, 이해관계인, 일반주민 등 3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관이 주도하는 관광에서 탈피하여 지역주민의 자발적인 참여을 통해 지역 내 관광인프라와 지역 여건을 활용해서 수익과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했다.
또 지역 주민과 전문가가 함께 모여 합천관광의 현재를 진단하고 앞으로의 방향을 제시하는 과정을 통해 인적자원네트워크와 공감대형성을 하고자 마련됐다.
관광진흥과 유성경 관광마케팅담당은 “이번 아카데미가 지역민의 인적네트워크 및 공감대 형성으로 합천 관광 발전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앞으로 발전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포토뉴스
more
![]() | ![]() |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