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구미시, 경북 사랑의 열매 '최우수 기관상' 수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철희기자 송고시간 2016-10-28 09:07

구미시가 27일 칠곡군 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 '2016 경북 사랑의 열매 유공 포상식'에서 경북사랑의 열매 유공 '최우수 기관상'을 수상하고 있다.(사진제공=구미시청)

경북 구미시(시장 남유진)가 27일 칠곡군 교육문화회관에서 열린 '2016 경북사랑의열매 유공 포상식'에서 경북 사랑의 열매 '최우수 기관상'을 수상했다.

구미시는 지난해 11월부터 지난 1월 말까지 실시한 희망 2016 이웃돕기 나눔 캠페인 기간 동안 12억4000만원을 모금한데 이어 중소규모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매출액의 일정액을 정기적 기부하는 '착한가게' 175곳을 등록했다.

또 올해 공동모금회 신규사업인 가족구성원 모두가 참여해 정기적으로 기부하는 '착한가정'에 경북 최초 3가정 등록, 아너소사이어티 6명 등록 등 총 20억3700만원을 모금하는 성과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구미시 사랑의 열매 나눔봉사단(단장 최권수)도 최우수 나눔봉사단상을 함께 수상했다.

구미시 사랑의 열매 나눔봉사단은 2013년 3월 발대식을 갖고 현재 32명의 단원들이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활동 중이다.

시는 2013년 최우수상, 2014~2015년 우수기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