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구시,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 간담회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6-10-28 22:28

28일 대구시청에서 '2016년 겨울철 자연재난대비 간담회'가 열리고 있다.(사진제공=대구시청)

대구시는 28일 시청에서 17개 민간단체 및 관계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16년 겨울철 자연재난대비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대설, 한파 등으로 인한 인명 및 재산피해와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협업체계 구축에 중점을 두고, 특히 관계기관과 단체에서 해당 분야별로 보유한 전문인력과 장비 등을 재난발생때 적재적소에 지원하는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대구시는 비상상황에 따른 지역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시 기관별로 소관임무 수행과 함께 소속직원을 대책본부에 파견해 신속하고 원활한 상황파악 및 전파가 가능하도록 협조를 요청했으며, 10월1일부터 11월15일까지 추진 중인 '겨울철 자연재난 사전대비'에도 관련분야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요청했다.

김봉표 대구시 자연재난과장은 "대구시를 비롯한 여러 기관과 단체가 힘을 모아 이번 겨울에 대구가 시민불편이 없는 안전한 도시가 되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