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남대-한국시설안전공단, ‘상호협력협약’ 체결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동기자 송고시간 2016-12-26 15:04

안전∙유지관리 분야 연구와 전문 인력 양성 위해 연구교류 협력
지난 23일 오후 경남대학교 산학협력관 5층 세미나실에서 경남대 산학협력단과 한국시설안전공단 시설성능연구소가 ‘상호협력 협약(MOU)’을 체결한 후, 하경재 산학협력단장(가운데 왼쪽)과 신철식 시설성능연구소장이 협약서를 들어 보이고 있다.(사진제공=경남대)

경남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하경재)은 한국시설안전공단 시설성능연구소(소장 신철식)와 지난 23일 오후 2시 산학협력관 5층 세미나실에서 ‘상호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안전?유지관리 분야 연구와 전문 인력 양성’ 등을 위해 양 기관의 유기적인 연구교류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의 공동 이익과 발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체결됐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지역경제 발전에 필요한 정책 발굴을 위한 공동연구와 협력을 진행하고 남부권 지역 특성에 부합하는 안전?유지관리 분야 연구를 강화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연구개발 기술적용?성과확산 협력 ▶산?학?연?관 기술수요 조사 협력 ▶학술정보 교류 ▶공동 관심분야 전문 인력 양성?교류 ▶시설, 장비?공간 등의 공동 활용 등에 대해 적극 협력키로 약속했다.

경남대 산학협력단 관계자는 “이번 협약체결로 공단 연구소의 안전 분야 경험과 노하우를 활용한 남부권 지역의 연구인력 양성과 지역 특성화 연구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