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김천시, 道 지방농촌진흥기관 평가 '우수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철희기자 송고시간 2016-12-26 21:46

박보생 경북 김천시장이 농촌진흥청 주관으로 열린 '2016지방농촌진흥기관 부문 평가'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김천시청)
 
경북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최근 농촌진흥청 주관으로 열린 '2016지방농촌진흥기관 부문 평가'에서 우수농업기술센터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평가에서는 전국 농업기술센터를 대상으로 농촌진흥사업의 발전과 조직 성과 향상, 맞춤기술교육, 개발기술 등 20개 지표로 기관의 전반적인 농업 발전도를 종합 평가했다.

김천시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추진한 농가 맞춤형 농기계 임대사업, 6차사업과 연계된 농촌체험상품 개발, 미생물 공급체계 구축을 통한 친환경 농업 확산, 농민 서비스 향상을 위한 농업기술 보급 사업에 대한 만족도를 향상시킨 점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또한 억대농 육성 아카데미 농업인대학, 품목별 농업인 전문기술 교육 등 다양한 맞춤형 교육 공간을 마련해 11과정 820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김철용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앞으로도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농촌 고령화, 인건비 상승 등에 따른 현실을 감안해 다양한 분야의 진흥사업을 우리지역 맞춤형 신기술을 개발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