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진천군 올해 지방세 1254억 징수

[충북=아시아뉴스통신] 백운학기자 송고시간 2016-12-27 10:58

목표대비 25% 초과 달성, 재정자립도 증가 전망
진천군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충북 진천군은 올해 총 1254억원의 지방세를 징수했다.

27일 군에 따르면 대내외경제 불확실성 확대 및 부동산 시장의 위축 등으로 어려운 세수여건에도 불구하고 당초 목표액 1002억원 보다 52억원을 더 징수해 목표대비 25%를 초과 달성했다.
 
지방세 징수 증가 요인은 혁신도시 완공에 따른 신규 공동주택 공급과 부동산 거래량 증가, 산업단지 입주에 따른 기업경영 본격화 등으로 분석된다.
 
또 체납자의 자진납세와 고액체납자 행정제제 강화 등 강력한 체납처분을 추진 한 것이 주 요인이 됐다.
 
노종호 세정과장은 “명품도시 생거진천시 건설을 위한 자주재원 확충을 위해 성실납세자를 위한 다양한 인센티브를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한편 진천군의 재정자립도(일반회계 세입예산 중 지방세 등 자주재원이 차지하는 비율)는 26.94%로 전국 82개 군단위 자치단체중 3위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