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강릉시, 그린시티 지정 현판식 개최

[강원=아시아뉴스통신] 김경혜기자 송고시간 2016-12-28 16:58

28일 강릉시는 강릉시청 현관 앞에서 '2016년 그린시티 현판식'을 개최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아시아뉴스통신=김경혜 기자

강릉시는  28일 강릉시청 현관 앞에서 '2016년 그린시티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날 현판식에는 최명희 시장, 조영돈 시의회의장, 환경단체 대표, 그린리더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민국 녹색성장 도시의 모델로 지정된 것을 자축했다.

이날 현판식은 환경부에서 주관한 ‘2016년 환경관리 우수지방자치단체 그린시티’ 공모에서 강릉시가 그린시티로 지정됨을 널리 알리고 축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강릉시는 그동안 경포호수와 가시연 습지, 순포습지 등의 성공적인 보전과 복원을 통해 생물종 다양성 증진에 크게 기여했다.

또한, 저탄소 녹색시범도시사업의 일환으로 전국 최초의 화석연료 제로화 및 에너지 저장 시스템을 갖춘 에너지 자립 건축물인 녹색도시체험센터(e-zen)를 개관해 다양한 주민참여·체험 및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환경시책 분야에 큰 성과를 거뒀다.

최명희 강릉시장은 "현판식을 통해 강릉시를 그린시티로 선포해 400여일 앞으로 다가온 평창 동계올림픽을 역대 최고의 환경올림픽으로 치러 나가는데 큰 보탬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