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계룡시, SNS 온라인 홍보 강화 나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전철세기자 송고시간 2017-01-31 11:22

블로그·페이스북 등 뉴미디어 플랫폼 개설
계룡시 SNS와 소통하기.(사진제공=계룡시청)

충남 계룡시가 시민과의 소통 활성화와 이미지 제고 등을 위해 온라인 홍보 강화에 나섰다.

시는 최근 온라인상의 다양한 뉴미디어를 통해 SNS이용자와의 활발한 소통 및 공유를 위해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개설해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계룡시민과 소통하는 것은 물론 시 홍보 등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시는 블로그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페이스북 등을 통해서는 신속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등 상호보완 작용을 통해 전략적으로 시정홍보에 나설 방침이다.

특히 시민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한 맛집, 명소 소개 등 흥미롭고 다양한 콘텐츠 제공과 함께 이벤트를 열어 참여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이밖에 사용자 대부분이 스마트폰을 사용해 페이스북을 이용하는 등 정보습득의 대부분을 소셜미디어에서 찾는다는 점을 활용해 도민체전 및 축제 홍보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정소식과 문화행사는 물론 계룡시의 세세한 정보를 온라인을 통해 신속하게 홍보하는 등 시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개설한 SNS 채널 접속방법은 시가 개설한 SNS 채널에서 ‘계룡시청 또는 계룡시’로 조회하면 계룡시 공식 SNS채널을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