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28일 일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청도군, 경북도 '재난관리 우수기관' 선정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염순천기자 송고시간 2017-02-01 13:53

경북 청도군청 전경.(사진제공=청도군청)

경북 청도군은 경북도 주관 '2016년도 재난관리 실태점검 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재난관리 실태점검은 경북도와 대학교수 등 외부 전문가와 합동으로 시.군의 재난관리부서 역량 등 4개 분야에 대해 서류평가와 현장 점검 형식으로 이뤄졌다.

군은 도내 다른 시?군에 비해 철저한 사전대비와 신속한 상황관리 및 대응태세 구축, 현장 밀착형 예.경보시스템과 민관군 협력체계 구축 등 인명피해 예방을 목표로 철저한 조사와 점검을 실시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승율 군수는 "재난관리는 군민의 안전과 직결되는 분야인 만큼 앞으로도 태풍과 집중호우, 대설 등 자연재해 및 사회재난 대비에도 만전을 기해 인명 및 재산피해 제로화 달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