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경북 청도군청 전경.(사진제공=청도군청) |
경북 청도군은 경북도 주관 '2016년도 재난관리 실태점검 평가'에서 3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재난관리 실태점검은 경북도와 대학교수 등 외부 전문가와 합동으로 시.군의 재난관리부서 역량 등 4개 분야에 대해 서류평가와 현장 점검 형식으로 이뤄졌다.
군은 도내 다른 시?군에 비해 철저한 사전대비와 신속한 상황관리 및 대응태세 구축, 현장 밀착형 예.경보시스템과 민관군 협력체계 구축 등 인명피해 예방을 목표로 철저한 조사와 점검을 실시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이승율 군수는 "재난관리는 군민의 안전과 직결되는 분야인 만큼 앞으로도 태풍과 집중호우, 대설 등 자연재해 및 사회재난 대비에도 만전을 기해 인명 및 재산피해 제로화 달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