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03월 20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농업인 교육으로 ‘함안농업’ 경쟁력 강화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17-02-02 17:30

오는 28일까지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경남 함안군은 오는 28일까지 농업기술센터와 읍·면사무소 회의실, 영농현장 등에서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통해 농업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사진제공=함안군청)

경남 함안군(군수 차정섭)은 오는 28일까지 농업기술센터와 읍·면사무소 회의실, 영농현장 등에서 3개 분야 총 900여명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통해 농업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2일 오전 10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열린 첫 교육에는 관내 농업인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직거래 김석 대표가 ‘온라인마케팅’을 주제로 농업인들의 온라인 마케팅 역량을 강화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을 강의했다.

매년 열리는 이번 교육은 농업경영, 마케팅, 유통 등 농업인의 경영능력 함양에 관한 내용으로 새해 영농계획 수립과 핵심영농기술 보급을 통해 농업인의 소득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총 9회에 걸쳐 마련된다.

주요 분야로는 식량작물(친환경)·과수·채소 등 영농기술, 농산물가공·농촌여성건강관리·농작업안전 등 농촌자원, 농업경영·마케팅·소득조사·영농설계기법 등 농업경영 총 3개 분야이다.

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새해 농정시책과 AI예방 홍보, 과수관련 병해충 예방, FTA대응 등 영농현장이 당면한 과제를 해결할 수 있는 농업인의 자율적 대응능력과 농업경영마인드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

교육을 희망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 농업교육 담당(055-580-4423)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전문 강사를 초청해 지역농업의 여건에 맞는 맞춤형 교육으로 농가소득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농업환경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농업인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