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청암대학교 간호학과는 지난 21일 '제63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본교 체육관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선서식은 엄숙하고 품위 있는 분위기에서 2학년 229명의 학생이 선배인 영나이팅게일에게 촛불을 이어받아 간호사가 되기 위한 첫 발걸음을 딛는 입문의식이 거행됐다.
간호학과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생명을 존중하는 간호사가 되기 위한 선서식이며, 촛불의식은 자신을 태워 세상을 밝게 해주는 촛불처럼 고통 받는 환자들에게 사랑을 실천하는 나이팅게일의 정신을 이어받아 간호사로서 사명을 다짐하는 의식이다.
포토뉴스
more
![]() | ![]() |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