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6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안동대 간호학과, 제2회 나이팅게일 선서식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채봉완기자 송고시간 2017-10-16 18:41

안동대학교 간호학과(학과장 김윤경)는 지난 13일 교내 지역협력관에서 '제2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안동대학교)

국립 안동대학교 간호학과(학과장 김윤경)는 지난 13일 교내 지역협력관에서 '제2회 나이팅게일 선서식'을 개최했다.

지난 2015년 간호학과 신설 후 두 번째를 맞는 이날 선서식에는 2학년 총 34명이 참여했으며, 김상아 학생(3학년)이 나이팅게일로 선정됐다.

나이팅게일 선서식은 간호학과 학생들이 기본 교육을 마치고 임상실습을 나가기 전에 예비간호사로서의 마음가짐을 다짐하는 자리이다.

안동대 권태환 총장은 "나이팅게일 정신을 항상 마음에 새겨 인간의 생명을 존중하고 환우들의 안녕을 위해 헌신하는 훌륭한 전문 간호인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