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06일 월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정선군, 불법여객운송행위 집중단속 실시

[강원=아시아뉴스통신] 변병호기자 송고시간 2018-08-31 11:45

정선군청 전경.(사진제공=정선군청)

강원 정선군은 다음달 1일부터 불법여객운송행위에 대한 집중단속을 실시한다고 31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사업용 차량 불법 영업행위 및 자가용을 이용한 유상운송행위 등 불법적인 여객운송행위가 증가함에 따라 군민들의 안전은 물론 여객운송 시장의 투명성 및 질서 확립을 위해 다음달 1일부터 10월 말까지 불법여객운송행위 집중 단속기간으로 정하고 민·관·경이 합동으로 집중적인 단속을 전개한다.

또 정선군을 비롯한 정선경찰서, 정선군택시비상위원회 등 총 2개반 12명으로 구성된 단속반을 편성해 24시간 불법여객운송행위에 대한 단속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이에 불법여객운송 행위는 렌트카를 비롯한 자가용 유상영업 행위, 타지역 택시 밤샘주차 및 사업구역 외 영업행위, 숙박업·펜션·찜질방 등의 자가용 노선운행 및 호객행위, 합승, 차고지 위반 등이다.

이와 관련 군은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위반행위 신고포상 조례에 따라 불법 영업행위 신고 포상금제도를 적극 활용하는 것은 물론 민·관·군 합동 지도·단속, 홍보활동 전개 등 불법여객운송행위 근절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안석균 도시건축과장은 “이번 합동단속으로 위반행위 시 형사 고발 및 운행정지, 과태료 부과 등 행정처분을 할 계획이다”며“불법여객운송행위 근절 및 건전한 운송질서 확립을 위해 지역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