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7일 토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경북TP, 창업역량 Value-up 교육 캠프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9-05-16 17:24

경북TP 경북청년창업지원센터가 개최한 '창업역량 Value-up 교육 캠프'에 참여한 청년CEO들이 단체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경북TP)

(재)경북테크노파크(이하 경북TP) 경북청년창업지원센터(이하 청년센터)는 올해 선정된 60명의 청년CEO를 대상으로 지난 14~16일까지 '창업역량 Value-up 교육 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교육 캠프는 이론과 실습을 통해 경쟁력 있는 비즈니스모델(BM)의 도출, 사업에 대한 실질적인 분석으로 비즈니스모델(BM) 재정립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각 분야의 전문 멘토 9명이 참석해 심층 컨설팅 및 임팩트 있는 멘토 강의를 병행하면서 데스벨리(Death Valley)에 놓인 창업기업들의 애로사항 등을 해결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 '청년CEO Value-up 교육 캠프'는 청년센터와 9기 청년CEO의 소통을 위한 'Real Talk' 시간을 통해 규제완화, 판로확보 등 창업기업의 어려움을 청취하는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청년센터는 지난 2011년부터 2019년 현재까지 우수한 아이템과 기술력을 갖고 있는 청년들의 창업지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경북 청년CEO 심화.육성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사업의 주요 지원 프로그램은 창업역량 Scale-up 교육프로그램, 사무공간 무상지원 및 창업활동비 지원(팀당 1200만원)과 선발된 창업자(재창업자 포함)를 대상으로 하는 수요자 맞춤형 Level-up지원사업(최대 1000만원) 등이 있다.

이재훈 경북TP 원장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경북의 창업기업들에게 다년간 쌓아온 창업지원 경험을 토대로 양질의 교육과 한층 더 강화된 창업지원으로 한 단계 도약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